경마사이트 실전베팅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배당률 유형과 그에 대한 설명

경마사이트에서의 실전베팅에서는 다양한 배당률이 적용됩니다. 이들 중 일부는 경마사이트에 따라 다르지만, 경마사이트 실전베팅 다음과 같은 배당률이 적용됩니다:

단승식: 한 마리 말에 대해서만 배당률이 적용되는 방식으로, 해당 말이 1등으로 들어왔을 때의 배당률을 지급합니다.
복승식: 두 마리 말을 선택하여 1, 2위 내에 들어왔을 때의 배당률을 지급합니다.
쌍승식: 두 마리 말을 선택하여 1, 2위의 순서를 맞추면 지급되는 배당률을 지급합니다.
연승식: 3마리 이상의 말 중에서 1, 2, 3순위를 맞추는 것에 대한 배당률을 지급합니다.


배당률은 매 경마 대회마다 다르게 결정되며, 경마사이트에서는 해당 대회에 참여하는 말들의 성적과 배당률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배당률을 계산합니다.

따라서, 언제나 최신 정보를 확인하여 배당률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당률 주도마

온라인경마에서는 각 경마장에서 열리는 경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출전마를 ‘배당률 주도마’라고 합니다. 이 출전마는 베팅 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경마팬들이 베팅할 때 그 출전마의 성적과 상태가 배당률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배당률 주도마를 선정하는 것은 경마사이트 실전베팅 성공을 위한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배당률 주도마의 단승식 배당률

배당률의 기본이 되는 것은 복승식 배당률입니다. 배당률 주도마(a)라는 의미는 액면 능력상 최고 인기마로서 그 말을 중심으로 복승식 배당률이 형성된다는 뜻이며 쌍승식, 삼복식 등 기타 승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단승식 배당률은 복승식 배당률과 차이가 나고 (차이가 난다는 것은 복승식 인기 순위와 단승식 인기 순위가 다르다는 뜻) 특히 초반 배당률에서 차이가 크고 중반,종반으로 갈수록 차이가 작아지며 종반 배당률은 거의 일치합니다.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배당률의 형성 과정과 원리에서 자세히 설명한 대로 초반 배당률은 출전마의 실제 능력을 비교적 정확하게 알고 있는 사람들의 베팅이 많기 때문입니다. 온라인경마에서 단승식 배당률은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 배당률이 약한 인기마

온라인경마에서 인기마는 승식에 따라 다른 범주로 구분됩니다. 단승식의 경우 상위 인기마 3마리 내외, 복승식의 경우 대체로 출전마의 절반 정도인 5~6마리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마는 경주 편성 내용이나 출전 마수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경마에서 출전마의 초반 배당률은 액면 능력과 차이가 큽니다. 그러나 경주가 진행됨에 따라 차이가 줄어들어 종반 배당률은 액면 능력과 비슷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기마의 초반 배당률을 잘 살펴보는 것은 실전 베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배당률 이론은 인기마에만 해당되며, 비인기마는 배당률의 변화가 거의 없어 해석의 의미가 없습니다.

Scroll to Top